티스토리 애드센스를 꾸준히 쓰니 티스토리에 방문자수가 100명이 초과가 되었습니다. 꾸준히 방문자수가 100명이여서 저번주에 조금 느슨하게 제 할일도 하면서 연속적으로 3일동안 티스토리에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방문자수가 반토막으로 방문자수가 50명이 되었습니다. 역시 티스토리는 꾸준함을 써야 해야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100명정도 방문자수가 들어왔으니, 구글 애드센스 내광고가 활성화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마음에 들어갔습니다. 그랬더니 여전히 내 광고가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았네요. 언제쯤 내 광고가 활성화가 되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수 있을까요? 너무 궁금합니다.


네이버지식인에 검색을 해보니 1차, 2차 승인중에 1차승인을 받은거라고 되어 있습니다.

1차승인이라는 것이 이겁니다.



따라서 구글에서 보내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사이트<head>영역안에 설치하고 최종 승인을 받으라고 말을 하네요. 그런데 전 <head>영역 안에 광고코드를 넣었는데 나오지 않은것은 무엇일까요?

최종승인은 제가 운용하는 티스토리의 콘텐츠 갯수, 주제, 내용 등의 요소에 따라서 차이가 있어 어림잡아서라도 얼마의 시간이 걸린다고 말하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그럼 저는 꽤 오래 걸리는 거라고 생각을 잡고 꾸준히 티스토리에 글을 써야 할 것 같아요. 최소 1천자 이상의 긴 텍스트로 구성된 글을 썼지만, 최소 3천자 이상의 긴 텍스트로 구성된 글을 15개 이상 적어야 할 것 같습니다. 콘텐츠 주제가 여행의 주제가 되어 있어서 너무 포괄적이다 보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명확하게 진단을 받는게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테크쪽으로 하여 글을 최소 3천자 이상을 쓰면서 중간중간 여행목록을 써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좀 더 빨리 승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가 또다른 지식인께서 애드센스 홈 좌측탐색바가 비활성화가된 부분이 애드센스 연결검토중이라고 되어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그 지식인은 정확한 승인에 대한 실행법이 나와있지 않은 상태에서 몇가지 고려해볼만한 내용들 중에서 가장 최근에 또 많은분들이 승인완료후 경험으로 말씀해주시는 것중에 하나가 구글서치콘솔(웹마스터도구)의 연결이라고 합니다. 저도 서치콘솔도 연결하지 않았을꺼라는 희망이 보이네요. 그래서 구글서치콘솔(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한번 실행볼려고 합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되면 전 그냥 최소 3천자 글 목록을 쓰면서 방문자수를 최소 200명이상을 늘려야 겠어요.

이제 2017년이 마무리가 되는 지점에서 꾸준히 하루에 하나씩 쓰면서 방문자 수를 늘리게 된다면, 2018년에는 구글 애드센스측에서 내 광고가 활성화가 되어서 되어주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