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높은 마일리지를 적립이 가능하는 하나 크로스마일 SE 신용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연회비는 본인은 10만원이고 가족 2만원입니다. 전에는 연회비가 2만원이였는데, 사람들이 마일리지 적립을 하기위해 많이 사용하니 기본 하나마일리지 카드를 없애고 SE카드로만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래도 사람들이 적립을 위해 많이 사용해서 곧 이 카드도 없어진다는 소문이 있네요. 


  먼저 세계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riority Pass로 일명 P.P카드를 주는데 본인만 제공되고 가족카드는 없어요. 그래서 P.P카드를 다같이 사용할 수 있는 다이너스카드가 있는데 그것은 나중에 링크를 걸어 연결하겠습니다.


   P.P카드는 연간 12번 이용할 수 있어, 해외를 자주 가게 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3년짜리이고 카드 유지 시 자동연장 발급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P.P카드는 전세계 제휴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멤버쉽 카드로 항공권의 등급과 관계없이 Priority Pass(P.P) 카드와 여권(항공권)을 해당 라운지 안내원에게 제시하면 주요공항의 라운지에 무료 입장 후 회의실, 휴게실, 신문, 잡지, 음료, 주류, 리무진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이용방법은 출국 전 각국 공항의 이용가능한 라운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 공항이 되는 것 같아요. 단, 인천공항 내 위치한 Priority Pass 카드 제휴라운지에서 PP카드만 제시하고 이용할 경우 본인회원 앞 이용료(25$)이 청구됩니다. 그래서 인천공항에서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건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으로 사용할 경우 스카이 허브라운지와 마티나 라운지, 동방항공 라운지, 아시아나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통합 연 2회 무료이용 가능합니다. 신규 발급 회원은 최초 카드의 사용등록 포함 익월말까지 전원실적과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합니다. P.P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공항에 가니, 공항혜택이 있습니다. 공항혜택으로 명가의 뜰에서 1만원까지 본인 무료 식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혜택은 전원실적 50만원 이상 되어야 가능합니다. 소소하게 투어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국내서 항공권 10%할인(최대 2만원) 혜택이 있는데 이것도 50만원 전원실적 필요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크로스마일 적립카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하나 크로스마일카드는 사용금액 1,500원당 1.8크로스마일을 적립해 줍니다. 크로스마일로 대한항공은 1:1 전환되고, 아시아나는 1:1.2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생각하며 쓰기 귀찮고, 마일리지는 모아야 겠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크로스마일 카드가 좋습니다. 그러면서 보너스 마일리지가 제공이 됩니다. 연간 1,500만원/3천만원/5천만원 이상 고액 사용자들에게 추가 마일리지를 줍니다. 그래서 크로스마일 카드가 주력카드로 사용하시게 되면 추가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 130만원씩 1년간 사용하면 제주도 왕복항공권이 1만마일이니 편도 티켓(10만원 내외) 값을 벌게 됩니다. 

각 항공사별 크로스마일리지 전환률이 있는데 아시아나를 제외하고는 1:1입니다. 1,000마일부터 전환이 가능합니다. 만약, 마일리지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유효기간(5년)이 도래했다면, 하나은행의 통합멤버십인 하나머니로 1:10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하나머니 전환서비스는 1마일 단위로 적용되며 전환 횟수 및 한도 제한은 없습니다. 하나머니는 1점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멕스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중 플래티늄(P)혜택을 제공해 줍니다. 편도 KAL 리무진 및 공항철도 무료이용 및 일반 리무진 1만원할인 서비스도 있습니다. 단, 크로스마일 카드로 50만원이상짜리 항공권 구매하고, e티켓 제시시 할인해 줍니다.

공항에 가면 식사를 했으니 후식으로 무료로 커피를 마실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전원실적 30만원이 필요하고, 스몰사이즈 핫아메리카노로 무료 제공됩니다. 생각보다 제공하는 매장이 많아요.

인천공항 면세지역에서는 커피앳윅스, 파스쿠찌, 잠바주스, 파리ㅏ게트, 파리크라상 키친, 던킨도넟, 빚은 매장에서 제공하고 일반지역에서는 커피앳윅스, 파리바게트, 투썸플레이스, 쁘띠첼, 투썸커피, 뚜레쥬르, 뚜레쥬르카페, 카페아모제 매장에서 제공합니다. 김포공항 면세지역은 카페 프렌츠키스 매장에서 제공하고 일반지역은 카페 트 스페셜티스매장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추가 금액 결제시 다른메뉴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원실적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항 F&B 10~1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천공항 면세 지역에 15% 할인이 되는 곳은 손수헌/ 버거헌터 / 사보텐 / 반주 / 싱카이 / 모짜루나가 있고, 일반 지역에 15% 할인 되는 곳은 서울연인단팥빵 / 소복 / 카페아모제 / 머시주스 / 디저트랩 / 비원떡집 /알라스카랩 / 더브라운 / 오므토토마토다이닝 / 소문 / 콩가메밀족 / K-STREET FOOD / 포베이 매장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국제선 면세지역은 10%할인이 되는 곳은 하늘찬 / 카페 드 스페셜티스(식사류에 한함) 매장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1일 1회에 한하여 제공되며, 타매장과 중뵥 이용이 불가합니다.


아띠제 1+1 서비스가 있습니다. 전국 아띠제 매장에서 월1회 연 6회 제공되는데 이것도 전원실적 안보고 제공해 줍니다. 아띠제 전국 매장은 링크 참조하세요. http://www.cafeartisee.com


   마지막으로 크로스마일 세이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크로스마일 세이브 프로그램은 급하게 마일리지를 끌어다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때 매우 유용해 보입니다. 최고 2만 마일까지 지급 받는 프로그램으로  2만마일까지 미리 지급받아 사용하고 최장 24개월 동안 카드사용에 따라 적립된 크로스마일로 분할하여 상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만 마일을 돈으로 환산하면 약 32만원 정도 되는데, 어느정도 크로스 마일이 쌓여 있을 때 돈으로 사서 보너스 항공권이나 좌석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지급받는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있어요. 2만 마일리지는 24개월동안 13,200원을 내야 하고 1만 마일리지는 8,700원을 18개월동안 내야 합니다.


   그리고 스타벅스 및 메가박스 혜택이 있습니다. 크로스마일 카드로 전원실적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4천원할인(월1회,연12회) 및 메가박스 무료 콤보(월1회, 연6회) 제공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혜택도 자세히 보고 싶은분들은 이 주소를 보면 되세요. http://www.americanexpress.com


마무리로 크로스마일 카드의 장점은 역시 모든 이용처에서 평균 833원당 1마일로 적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력드로 다른 거 신경 쓰지 않고 항공마일리지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매월 130만원씩 쓰면, 추가적으로 5천마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매월 130만원씩 쓴다고 가정하면 최대 18,720마일과 보너스 5,000마일로 총23,720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3년만 모으면 비수기때 유럽 왕복티켓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연회비 만큼의 바우처가 없다는 점이 약점입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때문에 연회비를 고스란히 고객이 내야 합니다. 그런 단점은 있지만 마일리지를 하나씩 생각하지 않고 적립하기에는 좋은 카드입니다. 


+ Recent posts